객체: 데이터와 기능이 클래스로 캡슐화 된 컴퓨터 자원의 묶음
private: 내부에서만 사용.
인터페이스: 메소드를 만들고 메소드의 내용은 적지 않음.
해당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의 메소드 내용을 작성해야함.
한 번의 메소드 호출로 해당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클래스들에 한꺼번에 지시를 내릴 수 있음.
상속: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변수와 메소드를 그대로 물려받음.
자식 클래스는 둘 이상의 상속을 받을 수 없다. 오직 하나. (인터페이스는 가능.)
abstract(추상): 이걸로는 객체를 만들 수 없음.
부모 클래스를 추상 클래스로 했다면, 해당 클래스는 자식 클래스들의 공통분모 역할만을 위한 클래스.
오버라이드: 부모 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소드 작업은 자식 클래스에서 다른 내용으로 덮어씌워질 수 있다.
'자바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쿠키, 세션, 캐시 (0) | 2020.04.27 |
---|---|
가비지 컬렉터 (0) | 2020.04.27 |
지역 변수와 인스턴스 변수 (0) | 2020.04.24 |
클래스와 객체 (0) | 2020.04.24 |
JVM (0) | 2020.04.23 |